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가평 가볼만한곳, 가평 여행코스 베스트10

by 정보 메신저 2023. 5. 28.

가평은 수도권에서 가깝고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좋은 곳입니다. 가평에는 이국적인 테마공원부터 아름다운 자연경관까지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가평 당일치기 여행을 위한 가평 가볼 만한 곳과 가평 여행코스를 베스트10 을 선정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평 경반계곡가평 경반계곡

 

가평 가볼만한곳, 가평 여행코스 베스트10

1. 자라섬 - 북한강에 떠 있는 자연 휴양지

자라섬은 북한강에 떠 있는 하나의 섬으로 약 20여 만평의 크기이며 섬 가장자리로는 큰 돌과 잔자갈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부위는 모래와 흙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중앙 부위에는 큰 미루나무들과 버들가지등 자연 수목원이 있으며 강가 수변도로와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자연 휴양지입니다. 자라섬은 생긴 모양이 마치 자라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비가 오면 물이 불어 섬이 약간 잠기었다가 나타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자라섬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년 열리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이나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자라섬에서는 캠핑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은 섬 안쪽과 바깥쪽으로 나뉘어 있으며 바깥쪽 캠핑장은 강변에 위치하여 강물을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라섬은 북한강의 아름다움과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2. 쁘띠프랑스 -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재현한 테마공원

쁘띠프랑스는 2008년 7월 25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에 조성된 프랑스식 테마공원입니다.

 

쁘띠프랑스는 이름 그대로 '작은 프랑스', 지중해 연안 마을을 모티브로 설계했고, 우리에게 유난히도 친근한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 왕자)을 테마로 꾸몄다고 하네요.

 

아담한 규모지만 프랑스 마을을 걷는 듯한 이국적인 정취로 인해 각종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광고의 배경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쁘띠프랑스에서는 프랑스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생텍쥐페리 기념관에서는 작가의 일생과 친필 원고, 삽화 등을 볼 수 있고, 프랑스 앤티크 가구 전시관에서는 프랑스 가구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쁘띠프랑스에서는 상시로 열리는 공연과 각종 체험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요들송 공연이나 마임 공연, 어린 왕자 메이크업 체험 등이 있습니다.

 

매년 겨울에는 별빛 축제를 여는데 프랑스가 테마인 만큼 다양한 프랑스 관련 공연과 체험거리를 풍부하게 갖추어 아침고요 수목원 별빛축제와 차별화를 하고 있습니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의 분위기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3.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 스위스의 작은 마을축제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가평 주암호 근처에 있는 테마파크로, 스위스의 작은 마을축제를 모티브로 하여 설계된 곳입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스위스의 작은 마을축제를 모티브로 하여 설계된 테마파크예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에서는 스위스에 관련된 다양한 유물과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위스 커피 박물관에서는 스위스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볼 수 있고, 스위스 치즈 박물관에서는 스위스 치즈의 제조과정과 종류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에서는 스위스 문화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위스 명상과 요가 체험, 스위스 차와 음식 체험 등이 있습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에서는 건너편 골프장이 마치 알프스를 옮겨놓은 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신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아침고요 수목원아침고요 수목원

 

4. 아침고요 수목원 - 5천여 종의 식물이 피어나는 정원

아침고요 수목원은 가평군 상면에 있는 정원으로, 5천여 종의 식물이 22개 정원에서 꽃을 피우고 녹음을 드리우는 곳입니다. 아침고요 수목원은 10개의 주제 정원으로 시작해 현재는 22개 정원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아침고요 수목원에서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데,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 축제가 열리고, 여름에는 연꽃과 백합 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단풍과 국화 축제가 열리고, 겨울에는 별빛 축제가 열립니다.

 

아침고요 수목원에서는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들과도 친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새들의 천국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새들을 볼 수 있고, 물가의 삶에서는 오리와 거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고요 수목원에서는 상시로 열리는 공연과 각종 체험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풍선공연이나 마술공연, 꽃다발 만들기 체험 등이 있습니다. 아침고요 수목원은 식물과 동물의 다채로운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5. 아침고요 가족 동물원 - 다양한 동물들과 친해질 수 있는 동물원

아침고요 가족 동물원은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차로 약 2분 거리에 있는 동물원으로, 다양한 동물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곳입니다.

 

아침고요 가족 동물원에서는 울타리 밖에서 자유롭게 산책하는 귀염둥이 미니돼지나 순한 강아지, 아기 염소도 만날 수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먹이 바구니를 구입해 동물 친구들에게 간식을 주며 친해져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귀여운 표정의 알파카도 있고 '사자견'으로 알려진 티베탄 마스티프를 비롯해 레트리버, 아프간하운드 등 20여 품종의 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 양과 염소 분유 주기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니 아이들이 있는 가족여행으로는 꼭 한번 들러보면 좋을만한 곳입니다.

 

6. 연인산 - 사랑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곳이란 뜻의 산

연인산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하면 상판리, 북면 백둔리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1,068m로 사랑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곳이란 뜻입니다.

 

연인산은 아름다운 비경과 명소들이 많은 산으로 매년 5월에 철쭉제를 지납니다. 연인산을 중심으로 백둔리 계곡 주변으로 많은 펜션과 맛집들이 들어서 있으며 백둔리계곡은 물이 맑고 깨끗하여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당합니다.

 

연인산에는 여러 등산 코스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백둔리에서 장수고개를 넘어 장수능선을 타고 엘레지샘터를 지나 정상에 오르는 길은 정상에 오르면 아재비고개 위로 명지산과 귀목봉이 한눈에 보입니다.

 

연인산 정상 쪽 능선에는 젓나무·굴참나무 군락과 고사목 등이 장관이고 봄에는 진달래, 가을에는 붉게 물든 활엽수의 단풍, 겨울에는 능선의 눈꽃이 유명합니다. 연인산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사랑의 의미를 담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7. 경반계곡 -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는 계곡

경반계곡은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에 있는 계곡으로 칼봉과 매봉 사이에 있는 수락폭포에서 시작되는 계곡으로서 경반사를 지나 경반천과 경반리 마을을 거쳐 보납산 부근에서 가평천과 합류하기까지 이어집니다.

 

경반계곡은 용추계곡에 비하여 경관은 손색이 없지만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반계곡에서는 시원한 계곡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곡가 주변으로 나무들이 무성하여 나무들 속에 계곡이 보입니다. 물이 흐르는 계곡을 따라 펼쳐지는 소나무숲 길과 단풍길을 오르다 보면 자연이 만들어내는 화려한 색의 잔치에 감탄이 절로 납니다. 경반계곡은 청정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8. 명지산 - 계곡과 암벽의 단풍이 뛰어난 산

명지산은 경기도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산인 명지산(1,267m)은 계곡과 암벽의 단풍이 뛰어납니다. 물이 흐르는 계곡을 따라 펼쳐지는 소나무숲 길과 단풍길을 오르다 보면 자연이 만들어내는 화려한 색의 잔치에 감탄이 절로 납니다.

 

명지산 정상 쪽 능선에는 젓나무·굴참나무 군락과 고사목 등이 장관이고 봄에는 진달래, 가을에는 붉게 물든 활엽수의 단풍, 겨울에는 능선의 눈꽃이 유명합니다.

 

명지산에는 여러 등산 코스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청평사에서 출발하여 청담사와 청담암을 거쳐 정상까지 오르는 길입니다.

 

이 길은 청담암 앞에서부터 암벽 위로 올라가야 하므로 난도가 상당하지만 정상에서 볼 수 있는 전망은 최고라고 합니다. 명지산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9. 가평 레일바이크 - 경춘선 옛 철길을 활용한 레일바이크

가평 레일바이크는 가평역을 출발하여 경강역까지 왕복 8KM를 운행하는 레일바이크입니다. 가평역에서 출발하면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높이 30M의 북한강 철교 구간이 하이라이트입니다. 이 구간에서 볼 수 있는 북한강의 풍경은 정말 멋집니다. 그 외에도 숲 속 터널 구간, 음악 터널 구간 등도 재미있습니다.

 

가평 레일바이크에서는 2인용과 4인용 바이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듯 페달을 밟으면 바이크가 철길을 따라 움직입니다. 힘들 때는 전동 모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평 레일바이크는 경춘선 옛 철길을 활용하여 색다른 체험과 감동을 선사하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10. 득량역 추억의 거리 - 70~80년대 읍내의 모습을 재현한 거리

득량역 추억의 거리는 가평군 북면 득량리에 있는 득량역 주변에 조성된 거리로, 70~80년대 읍내의 모습을 재현한 곳입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에서는 옛날 가게와 물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옛날 사진관, 옛날 미용실, 옛날 식당, 옛날 영화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옛날 놀이기구와 장난감들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락실, 공중전화부스, 풍선총, 꼬마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에서는 옛날 분위기를 느끼며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관에서는 옛날 스타일의 의상과 소품을 대여해 주고, 영화관에서는 옛날 영화를 상영해 줍니다. 또한, 득량역 추억의 거리에서는 각종 행사와 공연도 열립니다. 예를 들면, 득량역 축제나 득량역 버스킹 등이 있습니다. 득량역 추억의 거리는 옛날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가평 당일치기 여행을 위한 가평 가볼 만한 곳과 가평 여행코스 Top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가평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여행지로 다녀오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여러분도 가평으로 떠나보세요!

 

 

양양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추천 - 죽도해변에서 낙산사까지

 

양양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추천 - 죽도해변에서 낙산사까지

강원도 양양은 산과 강, 바다가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입니다. 특히 서핑을 사랑하는 서퍼들이 주말마다 모여드는 서피비치와 가족

dsdlddd.tistory.com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평창 여행코스 추천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평창 여행코스 추천

평창은 2018년 동계올림픽의 개최지로 유명해진 곳이지만, 그 이전부터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었습니다. 평창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문화체험, 맛있는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dsdldd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