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색 국내 여행지 추천

by 정보 메신저 2023. 6. 13.

전라북도 서북부에 위치한 부안은 제주도와 많은 것들이 닮은 곳으로 산과 바다가 모두 있어 큰 걸음 하지 않아도 둘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부안은 학술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지질공원과 삼국시대의 역사를 간직한 사찰, 그리고 아름다운 노을과 바다를 볼 수 있는 해변 등 다양한 관광명소와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부안 내소사 전나무 숲길부안 굴바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색 국내 여행지 추천

1. 개암사

개암사는 백제의 승려 묘련이 창건한 삼국시대 사찰로 작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사찰 외부에는 저수지에 핀 벚꽃 동굴을 드라이브하거나 산죽의 숲길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개암사는 부안 상서면에 있으며, 주차장과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사찰에 들어가기 전에 일주문을 지나면 짧지만 긴 여운이 남는 전나무 숲길이 있습니다. 옆으로는 자연에서 재배하는 차밭을 볼 수 있습니다.

 

사찰 내에는 보물 제292호로 지정된 대웅보전을 비롯하여 인등전, 응향각, 응진전 등의 당우가 있습니다. 개암사는 작은 사찰이지만 볼 수 있는 풍경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2. 굴바위

굴바위는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신비로운 바위굴로 사계절 갈 때마다 다른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냅니다. 굴 안에서 바라보는 하늘은 좁지만 아름답고, 굴 자체가 어머니의 자궁을 닮아 음기가 충만한 곳이라고 합니다.

 

굴바위는 대불사를 검색하여 입구까지 도착할 수 있고, 주차한 후 10여분 내 도보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경사가 있지만 험하지 않아 초등학생 아이들과도 탐방이 가능합니다.

 

굴바위 안에서는 수성할머니를 바다의 수호신으로 모시고 제를 지내는 수성당이 있습니다. 수성당은 굴바위 아래 위치한 대불사의 스님이 만든 작은 신사로, 굴 안에는 아기집의 형상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모든 여행자들이 이곳에 오면 엄마품에 안긴 듯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모항해수욕장

모항해수욕장은 내변산과 외변산이 마주치는 지점의 바닷가에 자연 조성된 아주 조그마한 해수욕장입니다. 아담한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밭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해수욕장 곳곳에서 낚시와 해루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솔숲에는 무료 야영장이 있어 캠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모항해수욕장은 변산반도 일대에서 가장 한적한 해수욕장으로 어린아이들과 해수욕을 즐기기 적합한 곳입니다. 모항해수욕장은 부안 변산면 도청리에 있으며,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반응형

 

4. 솔섬

솔섬은 부안청소년수련관으로 검색하여 찾아갈 수 있는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작은 솔섬 위로 떨어지는 노을은 용이 여의주를 문듯한 소나무와 태양의 콜라보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솔섬은 부안 변산면 도청리에 있으며, 주차장과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솔섬에 가기 위해서는 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다리 위에서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솔섬에는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수성당의 포토존이 있습니다.

 

수성당은 굴바위와 같은 곳에 있는 작은 신사로, 바다의 수호신인 수성할머니를 모시고 있습니다.

 

5. 적벽강

적벽강은 중국의 적벽강만큼 경치가 뛰어나 붙여진 이름으로 붉은색을 띤 바위와 절벽으로 해안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석양 무렵 햇빛을 받아 바위가 진홍색으로 물들 때 장관을 이룹니다.

 

적벽강은 부안 가볼 만한 곳으로 이미 유명한 채석강과 인접한 곳이며, 중국에 있는 이태백이 술에 취해 뱃놀이를 즐기다가 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적벽강은 부안 변산면 격포리에 있으며, 주차장과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인근에는 수성당이라는 작은 신사도 있어 방문해 볼 만합니다.

 

6. 내변산 직소폭포

내변산의 가장 안쪽에 숨겨져 있고, 3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가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는 폭포입니다. 직소폭포는 둥그런 못으로 물줄기가 곧바로 떨어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직소폭포에 가기 위해서는 내변산 자연휴양림을 통과해야 하는데, 휴양림 안에는 산림욕장과 캠핑장이 있어 힐링하기 좋습니다. 직소폭포는 부안 변산면 내변산로 100에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직소폭포는 사계절 갈 때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곳으로써, 봄에는 싱그러운 신록과 함께 산수유와 개나리가 피어나고, 여름에는 청량한 물줄기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과 함께 황금빛으로 물들고, 겨울에는 얼음과 함께 신비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7. 부안누에타운

누에와 뽕나무를 테마로 삼은 전시 및 체험관으로 대한민국 청정지역인 변산면 유유마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 그리고 누에 등 뽕산업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부안누에타운은 2014년에 개장하였으며, 전시관과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관에서는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 그리고 누에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으며, 체험관에서는 오디실을 만들거나 오디실로 직접 옷을 만들거나 하며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부안누에타운은 부안 변산면 유유마을길 10-1에 있으며, 입장료는 3천 원이며, 체험료는 별도입니다.

 

부안누에타운은 전통적인 뽕산업의 가치와 매력을 재조명하고 보존하고 있는 곳으로써,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부안누에타운에서는 주기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행사도 열리므로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하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8. 격포해수욕장

내변산과 외변산이 마주치는 지점의 바닷가에 자연 조성된 아주 조그마한 해수욕장입니다. 아담한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밭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해수욕장 곳곳에서 낚시와 해루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솔숲에는 무료 야영장이 있어 캠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격포해수욕장은 변산반도 일대에서 가장 한적한 해수욕장으로 어린아이들과 해수욕을 즐기기 적합한 곳입니다. 격포해수욕장은 부안 변산면 격포리 1-1에 있으며,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격포해수욕장은 바다와 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써,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격포해수욕장에서는 인근의 채석강이나 닭이봉, 적벽강 등의 경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9. 내소사

변산반도의 남쪽에 위치한 사찰로 삼면이 산으로 포근하게 둘러싸여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소사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차분한 사찰로서, 일주문을 지나서 천왕문 앞쪽까지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합니다.

 

전나무는 사계절 늘 푸른 침엽수로 피톤치드가 많이 분비됩니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자연항균물질로 건강에 좋습니다. 전나무 숲길을 걷다 보면 길가에 붉노랑상사화가 피어있습니다.

 

전나무 숲길을 거쳐 천왕문에 도착하면 부처의 나라로 나아가기 전 우리 몸과 마음에 남은 작은 아귀마저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문입니다. 천왕문에는 네 명의 천왕상이 있으며, 각각 동서남북의 방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천왕문을 지나면 사찰 내부에 들어갑니다. 사찰 내부에는 1000년 된 할머니 나무와 700년 된 할아버지 나무가 있습니다. 이 나무들은 오랜 세월을 함께 해온 증거로 서로를 안고 있습니다. 이 나무들은 사랑과 행복의 상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끕니다.

 

10. 부안영상테마파크

역사적인 고증을 철저히 거쳐 재현된 왕궁, 기와촌, 평민촌, 저잣거리, 방목장, 연못, 성곽 등을 볼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부안영상테마파크는 2009년에 개장하였으며, 2010년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우수관광지로 인증되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지로도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총 5개의 촬영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촬영장은 다양한 시대와 배경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각 촬영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할 수 있습니다.

 

왕궁 촬영장은 조선시대의 궁궐을 재현하고 있으며, 기와촌 촬영장은 전통적인 한옥마을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평민촌 촬영장은 일제강점기의 농촌을 재현하고 있으며, 저잣거리 촬영장은 1960~70년대의 도시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방목장 촬영장은 목축농가를 재현하고 있으며, 연못과 성곽은 자연스러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마무리

부안은 전라북도 서북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곳으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부안에는 다양한 관광명소와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부안에는 평화의 소녀상, 곰소염전, 월명암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부안 여행을 즐겨보세요.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추천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추천

전라북도 서남부에 있는 도농복합시인 정읍은 내장산과 두승산, 입암산 등 산지의 경승지와 동학농민혁명과 관련된 역사유적지, 사찰과 문화재 등의 문화관광지로서의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dsdlddd.tistory.com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추천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추천

강원도 정선은 백제의 문화유산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정선은 감성을 깨우는 잔잔한 여행지로, 예술과 힐링과 문화를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감성을 자극

dsdlddd.tistory.com

 

 

반응형

댓글